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폭염 속 '건강관리법'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현장] 폭염 속 '건강관리법'
  • 송고시간 2015-07-31 14:42:48
[뉴스현장] 폭염 속 '건강관리법'

<출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허양임 교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국 대부분에는 폭염이 이어지고 열대야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 시간 전문가 모시고 폭염과 열대야를 이기는 건강관리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허양임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나와 주셨습니다.

<질문 1> 지난 28일이죠. 올해 첫 폭염 사망자가 발생했다고해요. 열사병으로 쓰러진 것인데 어떻게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는 것인지 궁금한데요?

<질문 1-1> 그렇다면 폭염으로 인해 생기는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우리가 알고 있는 열사병이나 일사병 외에도 다른 질환들이 있다고 하던데요.

<질문 2> 한여름 무더위에 각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폭염에 특히 주의해야 할 대상은 어떤 분들이 있을까요?

<질문 3> 그렇다면 폭염 속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 4> 더운 날씨에 실내에서 에어컨을 계속 틀어놓게 되는데요. 에어컨 온도 몇도가 가장 적당한가요? 그리고 에어컨을 계속 틀어놓는 것도 건강에 좋지는 않죠?

<질문 5> 요즘 열대야로 밤에 밤잠 설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열대야 이기고 숙면취하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겠습니까? 숙면 위한 적절한 온도도 있다면서요?

<질문 6> 잠들기 전에 찬물샤워를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런데 이 방 법이 숙면에 약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독이 된다던데 사실인가요?

<질문 7> 찬물샤워는 좋지않다 말씀해주셨는데 그렇다면 수면에 방해되는 음식들도 있을 것 같아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네, 오늘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허양임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