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전자, 기어S2ㆍ기어핏2 아이폰 연동 테스트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전자, 기어S2ㆍ기어핏2 아이폰 연동 테스트 外
  • 송고시간 2016-08-25 15:39:51
[비즈&] 삼성전자, 기어S2ㆍ기어핏2 아이폰 연동 테스트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 삼성전자, 기어S2ㆍ기어핏2 아이폰 연동 테스트

삼성전자가 스마트워치 기어S2와 피트니스밴드 기어핏2를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에 연동하는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두 웨어러블 기기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만 연동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 신청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며, 테스트 참가자는 사용성 개선과 오류 신고를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모바일 해외송금 수수료 인하ㆍ대상국 확대

우리은행이 모바일 해외송금 시스템 '위비 퀵 글로벌 송금'을 개편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해외 송금 수수료는 기존 8천원에서 5천원으로 낮아졌고, 서비스 대상국도 미국과 영국, 방글라데시, 호주, 인도, 아랍에미리트 등 총 16개국으로 늘어났습니다.

또 필리핀의 경우 전당포나 통신사 대리점 등으로도 송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롯데백화점, 총 2억원 규모 추석맞이 경품행사

롯데백화점이 내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추석맞이 경품행사를 엽니다.

1등 1명에게는 행사 기간 중 구매 금액의 100배, 최대 1억원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2등 100명에게는 행사 기간 쇼핑 금액의 전액, 최대 1백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응모는 하루 한 번 가능하며 행사는 롯데카드로 구매하거나 엘포인트 카드로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SKT, 특수차 물류솔루션 출시…홈플러스에 적용

SK텔레콤이 냉동·냉장 차량을 위한 신선식품 물류 솔루션 '스마트 프레시 5'를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밤에 심야전기로 온도를 낮춰놓고 낮에는 이를 유지만 하면 되기 때문에 유류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늘부터 홈플러스 온라인마트 배송차량에 이 솔루션을 시범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LG, '460g' 휴대용 무선 미니빔 TV 출시

LG전자가 새 무선 미니빔 TV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HD급 화질을 지원하며, 배터리 지속 시간은 최장 2시간 30분입니다.

무게는 460g으로 500㎖ 생수 한 병보다 가볍습니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다음달 유럽, 북미, 아시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 출하가는 49만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