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 대표 인터뷰

정치

연합뉴스TV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 대표 인터뷰
  • 송고시간 2016-08-27 19:57:30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 대표 인터뷰

앞으로 2년간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갈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조금전 끝났는데요.

5선의 추미애 의원이 새 대표로 선출됐습니다.

전당대회 현장에서 추미애 신임 대표 모시고,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출 축하드립니다. 당원과 국민에게 어떤 호소를 하고 무엇을 약속했기 때문이라고 보십니까. 대표님이 보시는 당선 요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당선 소감도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영남의 딸, 호남의 며느리'를 내세워 거대 야당의 수장이 됐습니다. 새 대표의 가장 큰 책무인 정권교체를 위한 선택으로 볼 수도 있을텐데, 어떤 의미로 받아들이십니까?

<질문 3> 정권교체를 위해 일차 과제는 '호남 민심 회복'일 것입니다. 지난 총선에서 호남에서 압승한 국민의당에 첫 호남 대표를 내세운 새누리당까지 가세했습니다. 복안은 있으신지요?

<질문 4> 대선 경선의 공정한 관리가 신임 당 대표에게 주어진 중요한 책무입니다. 친문계 지지를 받은 당 대표가 공정한 대선 관리를 할 수 있을까라는 시각이 나올텐데요. 다른 주자들이 도전할 공간을 어떻게 마련해줄 복안을 갖고 계십니까?

<질문 5> 대선후보 경선레이스를 앞당기자는 얘기까지 나옵니다.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십니까?

<질문 6> 야당의 선명성이 강화될 것이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향후 대여관계는 어떻게 설정하실 계획이십니까?

<질문 7> 전임 김종인 대표의 역할론에 대해선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