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메이커] '인면수심' 성폭행범ㆍ키즈카페서 사라진 아이

사회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 '인면수심' 성폭행범ㆍ키즈카페서 사라진 아이
  • 송고시간 2016-09-05 19:26:24
[뉴스메이커] '인면수심' 성폭행범ㆍ키즈카페서 사라진 아이

<출연 : 염건웅 명지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인물과 논란에 대해 전문가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염건웅 명지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나오셨습니다.

<질문 1> 대낮 주택가에서 10대 여학생을 성폭행하고 납치극까지 벌인 끔찍한 사건 발생했습니다. 먼저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하나하나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사과하려고 납치했다는 황당한 변명을 대고 있는데, 성폭행하고 대범하게도 대중교통으로 납치극 벌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문 3> 저희가 영상을 준비한 영상을 함께 보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범인이 잡힌 것은 교통사고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강원도 속초에는 왜 가려고 한 걸까요?

<질문 4> 영상 보면 사고내고 맨발로 뛰어가서 다른 차 문을 열어서 도주하려고 시도 또 범행을 하려고 한 건데요?

<질문 5> 대낮에 흉기 들고 성폭행하고 버스 납치극에 교통사고, 추격전까지 벌이는 등 심리 몹시 불안정해 보이는데, 마약이나 음주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까?

<질문 6> 전자 발찌를 착용하진 않았지만 과거에도 성범죄로 교도소 신세를 졌던 적 있다고 합니다.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도입니까?

<질문 7> 범인과 여학생은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데, 대낮 우리 집 앞에서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너무 불안한데요?

<질문 8> 그런가 하면 올림픽 공원 내의 키즈 카페에서 사라진 5세 남아가 하루 만에 공원 내 호수에서 익사체로 발견됐다고 하는데요?

<질문 9> 신속하게 경찰신고 경찰 100명 한밤 수색했습니다. 심지어 CCTV가 450여 개나 있었는데 아이의 동선 조차 파악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질문 10> 맨발에 발달장애 앓고 있어 눈에 띄었을 것이고 또 어머니가 30차례나 공원 내 방송 요청했는데도 신고 단 한 건도 접수 안 됐는데 다들 무심했던 걸까요?

<질문 11> 대낮 여중생 성폭행·실종 아동 익사 사건. 나와 내 가족,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사회 안전망, 이대로 괜찮을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