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메이커] 긴급체포 '청담동 주식부자'

사회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 긴급체포 '청담동 주식부자'
  • 송고시간 2016-09-06 19:52:39
[뉴스메이커] 긴급체포 '청담동 주식부자'

<출연 : 백성문 변호사>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인물과 논란에 대해 전문가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백성문 변호사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이른바 '청담동 주식부자'라고 불렸던 이희진 대표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먼저 잘 모르는 분들 위해서 어떤 인물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이희진, 긴급 체포됐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혐의입니까?

<질문 3> 유사 투자자문이라는 게, 정확히 어떤 겁니까. 비공식 전문가가 이 주식을 사라, 팔아라 음성적으로 투자 자문을 해주는 건가요?

<질문 4> 유사 투자자문도 입소문 나야 할 수 있고, 유명해져야 사람들이 모일 텐데요. 이희진, 방송 출연 덕을 톡톡히 봤죠?

<질문 5> 또 고급 차와 주택을 SNS에 올려서 성공한 흙수저인 것처럼 교묘하게 자신을 잘 포장했죠?

<질문 6> 이렇게 속은 피해자들은 이희진을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에 빗대어 '이희팔'이라고 부른다던데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액과 피해자 규모는 어느 정도입니까?

<질문 7> 이 지경이 될 때까지 왜 아무도 몰랐을까요. 어떤 징후가 없었습니까?

<질문 8> 자살까지 생각했다는 분들도 있고 피해자들 사연, 안타깝습니다. 과연 이 분들 보상받을 길은 있을까요?

<질문 9> 이희진, 일부 혐의 인정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처벌 받습니까?

<질문 10> 제2, 제3의 이희진 없으리란 법 없습니다. 유사 투자자문업 피해 사례 늘고 있는데 재발 막을 대책 필요한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