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박근혜ㆍ최순실 게이트' 수사ㆍ재판 3박자 진행…속도 붙나

사회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박근혜ㆍ최순실 게이트' 수사ㆍ재판 3박자 진행…속도 붙나
  • 송고시간 2017-01-05 09:20:11
[라이브 이슈] '박근혜ㆍ최순실 게이트' 수사ㆍ재판 3박자 진행…속도 붙나

<출연 : 연합뉴스TV 사회부 오예진 기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심판을 진행하는 헌법재판소가 잠시 후인 오전 10시부터 2차 변론일을 진행합니다.

또 특검은 정유라씨 국내 소환을 서두르고 있고, 법원은 최순실씨 등에 대한 재판을 오늘부터 본격 시작하는데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대한 특검, 법원, 헌재의 수사와 재판이 본격적으로 맞물려 돌아가게 되면서 그만큼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 오늘은 사회부 오예진 기자와 함께 세 가지 사안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탄핵심판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3일 1차 변론에 이어서 오늘 2차 변론인데 오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질문 2> 이 네명이 모두 나와서 제대로만 증언해도 탄핵심판은 물론이고 최순실 게이트 수사나 재판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오늘 모두 나오는건 확정됐습니까.

<질문 3> 이번엔 덴마크에서 체포된 정유라씨의 얘기도 좀 해보죠. 일단 덴마크 당국이 정씨를 구금하기는 했는데, 국내 송환 언제쯤 가능할까요?

<질문 4> 정유라씨의 귀국 여부에 상관없이 특검 수사는 연일 관련자를 소환하며 급물살을 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최순실씨가 특검 수사에 좀처럼 협조를 하지 않고 있다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질문 5> 오늘부터 최순실·안종범·정호성 재판도 본격적으로 시작하죠? 오늘 재판에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사항은 어떤 건가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