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특검 도우미' 장시호 "진술서 제가 쓸게요"

사회

연합뉴스TV '특검 도우미' 장시호 "진술서 제가 쓸게요"
  • 송고시간 2017-03-04 20:23:01
'특검 도우미' 장시호 "진술서 제가 쓸게요"

[뉴스리뷰]

[앵커]

특검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특검 도우미'라는 별명이 붙은 장시호 씨는 진술서도 직접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검 관계자들은 수사과정에서 적극적인 협조를 했다고 떠올렸습니다.

김보윤 기자입니다.

[기자]

장시호 씨는 일주일에 두 번 꼴로 특검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검 관계자들 역시 장 씨를 긍정적이고 붙임성 좋은 사람으로 기억했습니다.

장 씨가 특검에 나왔던 날, 특검 관계자는 조사실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장 씨에게 뭘 하고 있냐고 물었더니 밝게 인사한 장 씨는 "숙제를 받았다"며 키보드를 두드렸습니다.

본인의 진술서를 직접 쓰고 있던 것입니다.

특검팀은 장 씨의 성격 뿐 아니라 뛰어난 기억력 덕에 수사에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장 씨는 장면을 사진 찍듯 기억해 몇 달 전의 일도 정확히 떠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장씨가 최순실 씨의 것이라며 특검에 제출한 '제2의 태블릿PC'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장씨는 최 씨의 짐 정리를 하던 중 태블릿PC를 본 것 같다며 보관 장소를 상세히 기억해냈고 변호인이 대신 그곳을 찾아가 태블릿PC를 챙겨왔습니다.

특검이 확인한 결과 태블릿PC는 최 씨가 2015년 직접 대리점에 찾아가 개통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검 관계자는 최 씨는 미승빌딩 관리인 명의로 태블릿PC를 개통했고 사용 요금은 회사 경리 계좌로 빠져나가도록 직접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장 씨는 또 최 씨와 박근혜 대통령의 차명 휴대전화 번호도 기억해 내기도 했습니다.

장 씨는 마지막 조사 때 윤석열 수사팀장 등에게 그동안 감사했다며 손편지까지 남겨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김보윤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