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검찰, 본격 수사 선언…박 전 대통령 향해 포문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초점] 검찰, 본격 수사 선언…박 전 대통령 향해 포문
  • 송고시간 2017-03-14 21:22:56
[뉴스초점] 검찰, 본격 수사 선언…박 전 대통령 향해 포문

<출연 : 조해진 전 새누리당 의원ㆍ경기대 김홍국 겸임교수>

검찰이 내일 박근혜 전 대통령 측에 소환날짜를 통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소환을 앞둔 박 전 대통령의 삼성동 사저에는 아직까지 별다른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고 있는데요.

박 전 대통령 수사는 어떻게 진행될지, 또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전문가 모시고 자세히 전망해보겠습니다.

조해진 전 새누리당 의원, 김홍국 경기대 겸임교수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검찰이 내일 박 전 대통령 측에 소환날짜 통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이 파면 4일 만에 소환 결정 내린 것은 대선 전 속전속결로 수사하겠다는 의지일까요?

<질문 2> 검찰이 수사계획을 내놓은 만큼 사저도 분주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변호사가 방문하거나 친박계 의원들이 찾아 박 전 대통령 입장을 전할 가능성 큰데요. 누가, 어떻게 입장 발표할까요?

<질문 3> 특검-검찰 소환 모두 거부한 박 전 대통령, '불소추' 방패 사라진 상황에서 이번에는 소환 피할 명분도 방법도 없다고 봐야 겠죠?

<질문 4> 이제 박 전 대통령은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게 되는데요. 포토라인에 서게 될지도 관심사고요. 또 대통령 조사는 어디서,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5>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결국 무산 된다고 봐야 할까요?

<질문 6> 대선주자들 이야기 좀 해보겠습니다. 민주당, 첫 TV토론회 치열했습니다. 뜨거운 감자는 '대연정ㆍ인사검증'이었죠?

<질문 7> 1, 2위 달리는 문재인-안희정 정면 충돌했는데 오늘 토론회 승자라면 누굴 꼽으시겠습니까?

<질문 8> 자유한국당에서는 김진태-김관용이 대선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여러모로 불리한 상황에서도 하루가 멀다 하고 한국당에서 계속해서 출사표 이어지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질문 9> 탄핵 찬성한 비박계와 분위기가 냉랭해지고 있죠?

<질문 10> 정작 궁금한 황교안 권한의 출마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오늘 국무회의서 대선일 지정 안건 처리하지 않은 이유, 본인 출마여부 고민하고 있는 것일까요?

<질문 11> 안철수 전 대표, 반기문 지지 세력과 적극적으로 접촉하고 있는데요. 중도-보수 세력까지 대통합 프레임을 내세워서 문재인 전 대표와는 차별화 하겠다는 전략인데요?

<질문 12> 손학규 전 대표와 유승민 의원이 만났죠. 어떤 그림일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