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D-1…19대 대선 D-50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현장] 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D-1…19대 대선 D-50
  • 송고시간 2017-03-20 13:05:24
[뉴스현장] 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D-1…19대 대선 D-50

<출연 : 장성호 건국대 교수ㆍ배재정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ㆍ손수호 변호사>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조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대통령 선거는 50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 시간 박 전 대통령의 검찰 수사와 대선 관련 이슈들을 전망해 보겠습니다.

장성호 건국대 교수ㆍ배재정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ㆍ손수호 변호사 자리하셨습니다.

<질문 1> 검찰 소환을 하루 앞둔 박 전 대통령이 주말에 이어 오늘도 오전부터 변호인들과 함께 마지막 점검에 돌입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주말 최태원 SK 회장과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를 불러 조사를 했는데요. 내일 박 전 대통령의 수사 어떻게 될까요?

<질문 2> 박 전 대통령과 변호인단은 검찰의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로 분주하다고 하는데요, 박 전 대통령 방어전략은 뭘까요? 묵비권을 행사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 박 전 대통령 변호인단 중에 누가 조사에 입회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예상해 볼 수 있을까요?

<질문 4> 검찰이 박 전 대통령을 조사한 뒤 신병을 어떻게 처리할지 여부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손 변호사님 어떻게 예측하십니까? 21일 소환조사가 끝난 후에 영장 청구 여부는 언제 결정이 되는 겁니까?

<질문 5>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국민경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후보들간 신경전이 치열한 상황인데, 오는 27일 첫 경선이 실시되는 광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후보들 모두 '호남 올인'을 내세우며 필승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질문 6>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2차 선거인단 모집이 내일 오후 6시 마감됩니다. 최소 220만명으로 세웠던 목표달성은 다소 어려울 수 있단 분석이 나오는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문 7> 자유한국당, 오늘 2차 컷오프에서 본 경선 무대에 오를 4명이 압축되는데요, 4명의 후보 누가 될 것 같습니까?

<질문 8> 오전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홍준표 지사의 지지율 상승세가 무섭게 나타났습니다. 분석을 좀 해주시죠? 발언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 9> 국민의당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대중적인 지지도가 있는 안철수 후보와 조직력을 가지고 있는 손학규 후보의 국민의당 경선은 어떻게 예측하십니까?

<질문 10> 바른정당은 지지율에서 앞선 유승민 후보와 '김무성계'의 지원을 받는 남경필 후보의 결과가 주목되는데요?

<질문 11> 홍석현 중앙일보 회장이 전격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홍석현 전 회장, 어떤 인물입니까?

<질문 12> 홍석현 전 회장의 대선출마설, 킹메이커 설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본인이 출마를 한다면 어느 진영에 합류를 할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