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인터뷰] 국민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정권교체는 이미 확정"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인터뷰] 국민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정권교체는 이미 확정"
  • 송고시간 2017-04-04 21:18:09
[현장인터뷰] 국민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정권교체는 이미 확정"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로 안철수 후보가 선출됐습니다.

7전 전승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는데요.

안철수 후보 연결돼 있습니다.

후보님 나와 계십니까?

[인터뷰 :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후보]

<질문 1> 7차례의 순회경선에서 모두 압승을 거두셨는데 우선 축하드립니다. '제2의 안풍'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는데요. 이 대세론을 실제 체감하시는지, 또 대세론의 진앙지는 어디라고 보시는 지 궁금합니다.

<질문 2> 그동안 안후보님은, 문재인 후보와의 양강구도를 강조해 오셨는데요. 대선기간, 보수정당의 후보들이 완주할 경우에도 문재인 후보와의 양자대결이 유효하다고 보시는지, 또 문후보를 뛰어넘을 비장의 카드. 무엇이라 보시는지, 어떤 의견이십니까?

<질문 3> 후보님은 반대 입장을 밝혀왔지만, '비문연대론'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손학규 전 대표와 박주선 부의장도 연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는데요. 이에 대한 후보님의 입장을 듣고 싶습니다.

<질문 4> 이제 대선까지, 한 달 조금 넘게 남아 있습니다. 촉박하게 치러지는 상황이다 보니. 역대 그 어느 때보다 '준비된 대통령'이 필요하다! 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공약해 오신 내용들을 실제로 짧은 기간 안에, 국가 지도자로서 현실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하십니까?

<질문 5> 소수정당 후보라는 한계로 인해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국정운영에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이를 극복할 수있는 방안은 있나

<질문 6> 경선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나, 가장 보람있었던 점을 하나씩만 꼽아주신다면요?

<질문 7> 마지막으로 본선에 임하는 각오를 시청자를 포함한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