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카시아꿀, 위 건강에도 효과

경제

연합뉴스TV 아카시아꿀, 위 건강에도 효과
  • 송고시간 2017-05-25 10:14:37
아카시아꿀, 위 건강에도 효과

[앵커]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아카시아꿀 많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아카시아꿀에 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대량으로 들어있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백도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아카시아꿀은 단백질과 포도당, 비타민 등 각종 영양분이 들어있어 종합영양제로 불립니다.

이 꿀에 위염과 위궤양, 위암, 십이지장 궤양 등 각종 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아카시아꿀에 들어있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을 찾아낸 겁니다.

아브시스산은 각종 위 질환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큰 성분입니다.

다른 꿀에는 거의 들어있지 않은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아카시아꿀에는 1kg에 24mg이나 함유돼 있습니다.

차 스푼으로 4분의 1 분량만 먹어도 위장 보호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한상미 / 농촌진흥청 농업연구관> "저희가 처음으로 아브시스산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한다는 것을 밝히게 됐습니다. 그런 아브시스산이 우리 아카시아꿀에 특징적으로 존재하는 그런 성분이었습니다."

아카시아꿀은 우리나라 꿀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해 양봉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농촌진흥청은 이 물질이 건강기능식품이나 신약의 원료로 폭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백도인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