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정기획위, 국방부 호출…"사드 반입 누락 확인"

정치

연합뉴스TV 국정기획위, 국방부 호출…"사드 반입 누락 확인"
  • 송고시간 2017-05-31 22:21:06
국정기획위, 국방부 호출…"사드 반입 누락 확인"

[앵커]

문재인 정부 인수위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이른바 '사드 보고 누락'과 관련해 국방부로부터 추가 보고를 받았습니다.

청와대 발표와 마찬가지로 안보실장 업무보고에서 사드 발사대 4기 반입에 대한 누락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국 기자입니다.

[기자]

사드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위승호 정책실장 등 국방부 간부들이 엿새 만에 다시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찾았습니다.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한 해명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두 시간 동안 비공개로 진행된 추가 업무보고에서 국방부 측은 지난 25일 국정기획위 1차 업무보고와 다음날 청와대 안보실장 업무보고에서 사드 발사대 4기 반입에 대한 사항이 누락된 사실을 인정했다고 국정기획위는 설명했습니다.

국정기획위는 또 "청와대에서 밝힌 브리핑 내용에 대한 사실 관계도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국방부가 고의로 사드 반입 보고를 누락했다는 청와대의 발표와 관련해 자신은 그런 지시를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한민구 / 국방부 장관> "그건 제가 지시한 일이 없죠, 지시할 일도 아니고요. 실무자들은 표현 속에 그것이 다 표현됐다고 봐서 숫자 표기를 안 했다는 것입니다."

한 장관은 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의 오찬에서 사드 발사대 4기 반입에 관해 '그런 게 있었느냐'고 반문했다는 청와대 발표에 대해서도 "대화 과정에서 관점과 뉘앙스 차이가 아니겠느냐"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이승국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