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우성건영, 오피스텔 최초 인공지능 적용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우성건영, 오피스텔 최초 인공지능 적용 外
  • 송고시간 2017-06-02 15:31:48
[비즈&] 우성건영, 오피스텔 최초 인공지능 적용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성건영, 오피스텔 최초 인공지능 적용

우성건영이 오피스텔에 첨단 사물인터넷 IoT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미사 우성 르보아파크2'는 IoT 시스템을 적용해 모바일로 전등 등 다양한 가전의 점멸과 보안 상황을 외부에서도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하 6층~지상 12층 규모에 오피스텔 480실, 상가 134실로 구성됐고, 오늘부터 계약접수를 받습니다.

▶ "6월엔 SUV 사세요"…현대차, 투싼·싼타페 할인

현대자동차가 6월을 맞아 차령이 5년 이상인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투싼 50만원, 싼타페와 맥스크루즈는 70만원을 할인하는 'SUV 체인지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중고·타사 여부와 무관하게 레저용차량(RV) 구매 이력이 있으면서 이달 중 싼타페를 출고할 경우에는 100만원을 추가로 깎아줍니다.

이달에 투싼, 싼타페, 맥스크루즈 등 SUV 차량을 출고한 고객들에게는 여행용 가방, 액션캠세트 등의 사은품도 증정합니다.

▶ SK텔레콤-엔비디아, 인공지능 개발자 대회 개최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와 함께 8월 26∼27일 무박 2일간 을지로 본사에서 '제3회 T해카톤' 대회를 개최합니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의 소프트웨어개발도구와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결합한 아이디어와 시제품을 개발하게 됩니다.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SK텔레콤 'T디벨로퍼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사업화를 원하는 수상팀에 제품 개발에 필요한 공간, 장비, 기술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삼성페이 대항마 LG페이 국내 출시…G6로 바로 이용

LG전자가 지난 1일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LG페이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LG페이는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등록해 오프라인에서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최대 10장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멤버십 카드도 별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G6는 이미 LG페이 구동을 위한 하드웨어를 갖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하면 바로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KT "스마트폰 배터리 절감 기술 효과 38%"

KT는 고객들이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 절감 기술을 직접 체험한 결과 배터리의 전력 소모량이 평균 3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KT가 지난 4월 22일부터 한 달 동안 서울·대전·광주 등 전국 30개 지역에서 진행한 고객 홍보 행사에 약 3만명이 참가해 배터리 절감 기술을 체험했습니다.

KT가 지난 4월 LTE 전국망에 적용한 배터리 절감 기술은 데이터를 주고받지 않을 때는 단말기와 기지국 간 통신을 중단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량을 단말에 따라 평균 35∼40%, 최대 45%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