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야권, 강경화 임명 강행 방침에 반발…긴급 회의 소집

정치

연합뉴스TV 야권, 강경화 임명 강행 방침에 반발…긴급 회의 소집
  • 송고시간 2017-06-18 13:16:24
야권, 강경화 임명 강행 방침에 반발…긴급 회의 소집

[앵커]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방침이 알려지자 즉각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한국당은 국회일정 보이콧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팽재용 기자.

[기자]

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알려지자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앞서 한국당은 오늘 오후 3시에 이례적으로 주말 원내대책 회의를 소집한 상황이었는데요.

오늘 회의에서는 인사청문정국의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었으나 강 후보자 임명이 강행된 만큼 대여투쟁 방법에 대한 전략을 집중 논의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당은 지난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 강행에 반발해 의원총회를 열고 국회 일정 보이콧과 외부 투쟁 등을 고민하기도 했었는데요.

한국당이 반대했던 임명 강행이 다시 한 번 반복된 만큼 이번에도 국회 일정 보이콧 등이 검토될 전망입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도 강 후보자 임명 강행 방침에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오늘 오전 기자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원칙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를 하는 것이 먼저"라며 "청와대 인사 시스템에 대한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른정당 조영희 대변인은 "사실상 문재인 대통령이 협치를 거부한 것"이라며 "오늘 긴급 원내대책 회의를 통해 대응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강경화 후보자 임명 강행이 현실화 될 경우 여야의 대치는 더욱 격해질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추가경정 예산안이나 정부조직법 등 국회 현안에 대한 논의도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