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박삼구 회장, '모태 기업' 금호고속 재인수 완료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박삼구 회장, '모태 기업' 금호고속 재인수 완료 外
  • 송고시간 2017-06-23 15:35:41
[비즈&] 박삼구 회장, '모태 기업' 금호고속 재인수 완료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박삼구 회장, '모태 기업' 금호고속 재인수 완료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2년여 만에 그룹의 모태 기업인 금호고속을 되찾았습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지주사인 금호홀딩스는 칸서스사모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금호고속 지분 100%에 대해 콜옵션을 행사해 4천375억원에 금호고속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금호고속은 지난해 매출 3천754억원, 당기순이익 467억원을 기록한 국내 고속버스 업계 1위 회사입니다.

▶ LH, 서울 동작구에 지역 맞춤형 청년공유주택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청년·대학생 등 젊은 층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서울시 동작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매입임대주택을 선별한 뒤 맞춤형 청년공유주택으로 동작구에 제공할 계획입니다.

LH는 또 동작구에 매입임대주택 7가구를 향후 10년간 긴급주거지원용 주택으로 무상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 SKT,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2' 출시

SK텔레콤이 오늘(23일)부터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2'를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판매합니다.

갤럭시 폴더2의 출고가는 29만 7천원입니다.

LTE와 3G 모델 2종으로 출시되며 색상은 블랙과 버건디 두 가지입니다.

▶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민체험단 모집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고급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국민체험단 100명을 모집합니다.

체험단은 다음달 중순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상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소감이나 평가, 사진 등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남기는 미션을 수행합니다.

신청은 오늘(23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코드제로 A9의 상품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해태, 여름 한정판 감자칩 '생생칩 레몬타르트' 출시

해태제과가 여름 시장을 겨냥해 한정판 감자칩 '생생칩 레몬타르트'를 출시했습니다.

레몬과 버터가 어우러진 레몬타르트맛으로, 오는 8월까지만 맛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연중 똑같은 맛으로 만드는 기존 감자칩 제품과 차별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