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청문회 3라운드…여야 격돌 예고

정치

연합뉴스TV 인사청문회 3라운드…여야 격돌 예고
  • 송고시간 2017-06-25 11:14:28
인사청문회 3라운드…여야 격돌 예고

[앵커]

이번 주부터 인사청문회 3라운드가 시작합니다.

한 주 동안 무려 6명에 대한 청문회가 예정된만큼 여야의 거센 격돌이 예상되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상률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이번주 청문회 일정을 두고 여야가 다시 한 번 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먼저 내일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시작으로 28일 수요일에는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자 청문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목요일에는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와 조명균 통일부 장관 후보자, 금요일에는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가 열립니다.

금요일 예정됐던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는 다음달로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야권은 송영무, 김상곤, 조대엽 후보자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송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 시절 납품비리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과 함께 연평해전 당시 셀프 무공훈장을 수여했다는 의혹, 또 월 3천만원의 고액 자문료를 받은 사실 등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송 후보자에 대해서는 정의당까지 비판적인 입장이어서 여당인 민주당도 적잖이 부담을 느끼는 상황입니다.

김상곤 후보자는 논문표절, 조대엽 후보자는 음주 운전 사실과 거짓해명 논란이 야권의 집중 공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야권은 세 후보자를 부적격자로 규정하고 이들의 자진 사퇴를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 자진사퇴가 아닐 경우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대해 여당은 "청문회를 통해 충분히 검증할 수 있다"며 "본인 해명도 듣지 않고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정치 공세"라며 맞서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야당의 집중 견제 속에서 이번주 인사청문회가 또 한 번 파행을 겪을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