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야, 박근혜 정부 문건 파장 주시…친박 "부관참시"

정치

연합뉴스TV 여야, 박근혜 정부 문건 파장 주시…친박 "부관참시"
  • 송고시간 2017-07-14 22:08:47
여야, 박근혜 정부 문건 파장 주시…친박 "부관참시"

[앵커]

박근혜 정부 청와대의 비리 의혹 문건이 공개되자 각 당은 정국에 미칠 파장을 주시하는 모습입니다.

여당은 국회 운영위원회 차원의 진실규명을 제안했고,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문건 공개에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견제구를 던졌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청와대가 공개한 박근혜 정부 청와대 문건이 국정농단의 조직적 개입 증거라고 규정했습니다.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 카드도 꺼내들며, 청와대의 발표에 보조를 맞췄습니다.

<강훈식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대통령기록물이므로 운영위원회를 열어 국정농단에 대한 진실규명을 여야가 함께 하자고 제안합니다."

국민의당도 국정농단의 실체적 진실 규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이번 조치에 의구심을 드러냈습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달 초에 발견된 문건을 이제야 공개한 배경에 어떤 정치적 고려가 있는지 의아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문건 내용 자체에 대해선 "보다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이 필요하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한 친박 중진은 "이렇게까지 부관참시를 해야 하느냐"고 했고, 다른 중진 의원도 "당분간 상황을 볼 수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바른정당은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이른바 '적폐 세력'과 선긋기에 나섰습니다.

이혜훈 대표는 "공개된 문건이 300건이라는데 성격 규명이 필요하다"고 했고, 오신환 대변인은 "이제는 성역없는 압수수색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혜영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