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이노믹스 베일 벗는다…25일 경제정책방향 발표

사회

연합뉴스TV 제이노믹스 베일 벗는다…25일 경제정책방향 발표
  • 송고시간 2017-07-22 20:32:20
제이노믹스 베일 벗는다…25일 경제정책방향 발표

[뉴스리뷰]

[앵커]

다음주(25일)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이 발표됩니다.

이른바 제이노믹스의 큰 그림을 공개하는 건데요.

산업과 금융, 복지 등 전반적인 정책을 발표하고 또 이를 추진할 재원은 어떻게 마련할지도 설명할 방침입니다.

김보윤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이른바 '제이노믹스'가 윤곽을 드러냅니다.

정부는 25일 국무회의를 열고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새 정부가 경제정책을 내놓는 첫 자리인 만큼 앞으로 5년 동안의 큰 그림을 제시할 전망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강조하는 일자리 정책뿐 아니라 주거정책이나 복지정책 등 전반적인 방향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돈은 어떤 식으로 마련할지도 함께 발표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금까지 말을 아껴왔던 증세와 관련해서도 짚고 넘어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올해 경제성장률도 수정합니다.

최근 경기 회복세와 추가경정예산안의 집행 효과 등을 감안하면 기존에 제시했던 2.6%보다 올려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한국은행을 포함한 국내외 기관들은 이미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어 27일엔 우리 경제의 2분기 성적표인 2분기 성장률이 공개되고 다음날엔 지난달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됩니다.

대체적으로 2분기 성장세가 이어진 가운데 두 달 연속으로 감소세를 보였던 산업생산이 반등에 성공했을지 관심입니다.

또 소비자와 기업들의 체감경기 흐름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 등 각종 경제 지표들도 줄줄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김보윤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