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신고리 '운명의 날'…오늘 공론화 결과 발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신고리 '운명의 날'…오늘 공론화 결과 발표 外
  • 송고시간 2017-10-20 08:46:45
[AM-PM] 신고리 '운명의 날'…오늘 공론화 결과 발표 外

하루의 주요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신고리 '운명의 날'…오늘 공론화 결과 발표 (정부서울청사)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는 오늘 오전 10시 정부서울청사에서 5·6호기 건설을 중단할지 재개할지 공론조사 결과를 담은 '대 정부 권고안'을 발표합니다.

양쪽 응답 비율 차이가 명확하면 권고안 작성이 간단하지만, 끝까지 팽팽하게 나왔을 경우는 조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서술적인 권고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권고안이 발표되면 정부는 오는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에서 최종 결정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 10:30 '국정원 정치공작 관여' 신승균·유성옥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방법원)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정치공작'에 가담한 혐의로 추명호 전 국정원 국익정보국장과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됐던 국장급 간부 2명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10시 30분 신승균 전 국정원 국익전략실장과 유성옥 전 심리전단장의 영장 심사를 진행합니다.

신 전 실장과 유 전 단장은 야권 정치인을 비판하거나 이른바 '블랙리스트'에 거론된 인사들에 방송 하차를 압박하는 등 부당한 압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5:00 한국당, 朴 자진 탈당 권유…거부시 열흘 뒤 제명 (자유한국당 당사)

자유한국당이 오늘 윤리위원회를 열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탈당을 권유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당 관계자에 따르면 징계 수위에 대해서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곧바로 제명을 결정하기보다는 자진 탈당을 권유해 '기회'를 주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박 전 대통령이 열흘 이내에 탈당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오는 3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제명이 최종 의결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