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반기 공채 막바지…채용 막차 타볼까

사회

연합뉴스TV 하반기 공채 막바지…채용 막차 타볼까
  • 송고시간 2017-10-27 10:11:14
하반기 공채 막바지…채용 막차 타볼까

[앵커]

국내 주요 기업들이 인·적성검사를 마치고 면접 전형에 들어가면서 하반기 채용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는데요.

하지만 아직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공채로 입사할 수 있는 도전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막바지 공채를 진행하는 곳들을 한지이 기자가 정리해봤습니다.

[기자]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삼성은 다음 주까지 삼성선물, 삼성 메디슨, 삼성전자로지텍 등 주요 계열사 채용을 실시합니다.

특징별로 살펴보면 삼성선물은 다른 계열사와 중복 지원이 가능하고,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로지텍은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9일에 직무적성검사를 동시에 실시합니다.

게임업계에서는 컴투스와 웹젠이 공채를 진행하는데, 이 두 회사는 모집 직무와 관련한 컴퓨터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이랜드그룹은 패션, 유통 등의 컨설팅 업무에 투입할 인턴을 모집합니다.

인턴십 과정 수료 후에는 최종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공공기관 가운데에는 한국서부발전과 근로복지공단이 오는 31일에 서류 접수를 마감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대졸 수준의 인턴사원을 선발해 5개월간의 인턴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을 거칠 계획입니다.

한국동서발전은 정규직과 채용형 청년인턴,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전형 간의 중복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오는 28일엔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에너지·철도·환경 분야 8개 공기업이 일제히 필기시험을 치릅니다.

구직자들의 치열한 가을 취업 전쟁은 다음 달 중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