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U+, 5G기술로 무인차 원격조종 시연 호평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U+, 5G기술로 무인차 원격조종 시연 호평 外
  • 송고시간 2017-11-24 15:42:23
[비즈&] LGU+, 5G기술로 무인차 원격조종 시연 호평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5G기술로 무인차 원격조종 시연 호평

LG유플러스가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로 무인자동차를 원격조종하는 시연을 해 외국 정부 대표와 통신사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날 시연한 원격제어 드라이브는 운전자가 차량 밖에 마련된 운전석에 앉아 실제 운전하듯이 무인자동차를 조종하는 시스템입니다.

또 포지션별 영상과 360도 가상현실, 타격밀착 영상 등을 통해 생동감을 제공하는 5G 프로야구 생중계도 관심을 끌었습니다.

▶ JW신약, 거품 탈모약 '로게인폼' 독점 판매

JW신약이 한국존슨앤드존슨과 거품 타입 탈모 치료제 '로게인폼'의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맺고 판매에 나섭니다.

바르는 탈모 치료제인 로게인폼은 거품 타입이어서 두피에 발랐을 때 쉽게 흘러내리지 않고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JW신약 측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먹는 탈모 치료제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쿠첸, 2018년형 가마솥 엣지 밥솥 출시

생활가전기업 쿠첸이 '2018년형 가마솥 엣지 밥솥'을 출시합니다.

가마솥 엣지 밥솥은 항아리 모양의 곡선형 내솥 형태로 사각지대 없이 원형 대류현상이 발생해 맛있는 가마솥 밥맛을 완성해줍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3중 압력 패킹이 본체와 뚜껑을 강하게 밀착시켜 취사는 물론 보온할 때도 갓 지은 밥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삼성계열사,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 기탁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 계열사들이 '2017년 연말 이웃사랑 성금'으로 500억원을 조성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와 계열사들은 1999년부터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해왔고 올해까지 누적 기탁금은 5천200억원에 이릅니다.

삼성전자는 이와 별도로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에도 3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한화시스템, 사랑의 온도 올리기 봉사활동

한화시스템의 주요 사업장 임직원들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사랑의 온도 올리기'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구미사업장은 저소득층과 보훈 가정 22가구에 1만1천장의 연탄을 기부하고 이틀에 걸쳐 집집마다 직접 배달했습니다.

용인과 판교사업장은 국가 보훈자 가정을 방문해 보온 장비를 설치했고 다음달에는 용인 지역 불우이웃 가정에 1천 장의 연탄을 배달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