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결과 발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결과 발표 外
  • 송고시간 2017-12-08 08:39:23
[AM-PM]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결과 발표 外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1:30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결과 발표 (정부서울청사)

기획재정부는 국무조정실 등 관계부처 16곳의 채용비리 특별점검 내용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전수조사 결과 점검이 미진하다고 판단된 기관은 관계부처가 합동 심층조사를 실시합니다.

기재부는 전수조사와 심층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말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을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 11:30 산업부, 원전해체 비즈니스 포럼 개최 (코엑스)

한국수력원자력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원전 해체 비즈니스 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고리 1호기 해체 준비 현황과 향후 활용 방안을 발표합니다.

전문가와 일반인 등 4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고리1호기 해체 진행현황, 해체분야 규제 및 제도, 해외 시장의 전망 등이 제공되고, 해체산업의 발전방향도 논의됩니다.

▶ 14:00 文정부 첫 정기국회, 올해 마지막 본회의 (국회)

문재인 정부 첫 정기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100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합니다.

오늘 본회의에는 지난 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아이코스 등 궐련형 전자담배 지방세 인상안을 담은 지방세법 개정안 등이 상정됩니다.

이와 함께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원자로 시설 등에 대해 단층조사를 하는 내용의 지진·화산재해대책법 개정안도 상정될 전망입니다.

여야는 11일부터 23일까지 임시국회를 열고 쟁점 법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