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JW중외제약 "다발성골수종 신약물질 임상1상서 효과"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JW중외제약 "다발성골수종 신약물질 임상1상서 효과" 外
  • 송고시간 2017-12-11 15:23:15
[비즈&] JW중외제약 "다발성골수종 신약물질 임상1상서 효과"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JW중외제약 "다발성골수종 신약물질 임상1상서 효과"

JW중외제약은 다발성골수종 신약물질인 'CWP291'의 임상 1상 결과, 혈액 내 비정상적 단백질이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총 19명의 환자에게 CWP291을 투여하자, 단독으로 투여한 11명 중 5명의 질병이 더는 진행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른 항암제와 병용 투여한 8명 중 5명은 혈청이나 소변 내 비정상적 단백질이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포스코건설, 모잠비크 도로 착공… 아프리카 첫 진출

포스코건설이 회사 창립 23년 만에 아프리카에 진출해 첫 삽을 떴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9일 모잠비크 남풀라에서 '남풀라-나메틸 간 도로 건설 사업'의 착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사업은 70Km에 이르는 기존의 비포장도로를 왕복 2차선 아스팔트 도로로 개보수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500억 원이며, 착공후 30개월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 KEB하나銀 '성년후견 지원신탁' 품질인증 획득

KEB하나은행은 신탁상품인 '성년후견 지원신탁'이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치매 환자 또는 미성년자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는 상품입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상품 가입이 간편하고 공익 성격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공항 청소로봇 '우수디자인상' 대통령상

LG전자의 공항 청소로봇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디자인상인 '우수디자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공항 청소로봇은 가정용 로봇청소기의 청소 능력을 갖추면서 공항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눈사람을 닮은 외형 등 고객 친화형 디자인을 채택해 친근하면서도 안전한 이미지를 주도록 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습니다.

▶ 이스타항공,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서도 탑승수속

이스타항공이 20일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도 탑승 수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스타항공은 공항철도와 이런 내용의 도심공항터미널 입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역에서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이용하는 이스타항공 승객이면 공항철도 지하 2층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 출국심사를 먼저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