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당, 오늘 새 원내대표 선출

정치

연합뉴스TV 한국당, 오늘 새 원내대표 선출
  • 송고시간 2017-12-12 13:22:40
한국당, 오늘 새 원내대표 선출

[앵커]

오늘 오후 자유한국당이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합니다.

중립지대 후보로 분류되는 한선교 의원과 친홍준표계의 김성태 의원, 친박 홍문종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지는데요.

이번 선거 결과는 향후 정국에도 상당한 파장을 미칠 수 밖에 없어 정치권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나재헌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당의 원내대표 선거는 오늘 오후 4시에 국회 본청에서 열립니다.

이번 원내대표 경선에는 4선의 한선교, 홍문종 의원과 3선의 김성태 의원이 출마했습니다.

계파별로 보면 친홍, 친박, 중립지대 후보가 승부를 겨루는 모양새입니다.

1차 투표에서 과반을 차지하는 후보가 나오지 않으면, 1~2위 후보간 결선투표로 당선자를 확정합니다.

친홍준표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홍 대표 측과 복당파 의원들의 지지를 등에 업고 1차 경선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계획이지만 친박계 핵심인 홍 의원과 중립지대 단일화 후보인 한 의원은 3파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경선에서 과반을 점하는 후보가 나오기 힘든 상황인 만큼 2차 결선투표에서 승부를 내겠다는 입장입니다.

김 의원은 강고한 대여투쟁을, 홍 의원은 '통합과 화합'을 그리고 한 의원은 '하나 됩시다, 강해집시다'를 각각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동료 의원들의 표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먼저 합동토론회를 개최해 각 후보의 정견발표를 들은 뒤 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나재헌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