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 겨울엔 산타가 되어보세요…이색 기부 마라톤 '2017 산타런'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올 겨울엔 산타가 되어보세요…이색 기부 마라톤 '2017 산타런'
  • 송고시간 2017-12-16 14:54:31
올 겨울엔 산타가 되어보세요…이색 기부 마라톤 '2017 산타런'

[앵커]

우리 주변에는 함께 돌봐야 할 이웃들이 참 많죠.

산타의 마음을 담아 산타 복장을 하고 뛰는 이웃 돕기 마라톤 대회가 열렸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해보겠습니다.

한유진 캐스터.

[캐스터]

네. 크리스마스가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한 해 동안 고마웠던 마음 나누려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도 더 특별한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오늘 신촌 연세로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산타 복장이나 루돌프 머리띠를 하고 함께 행진하는 '산타런'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산타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산타런 참가비의 10%는 구세군을 통해 어려운 아동들의 수술비로 기부된다고 하니 뜻깊은데요.

오후 3시 30분 연세로를 출발해 연세대 정문을 거쳐 대운동장을 왕복하는 약 3km 구간에서 80여 분 동안 진행됩니다.

또한 오늘 눈이 내리지 않더라도 오후 4시 30분, 7시, 8시부터 각 30분 동안 인공 눈이 내려 겨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도 있고요.

크리스마스 관련 핸드메이드 소품을 판매하는 산타마켓, 스윙댄스 공연과 의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있습니다.

이렇게 온 세상이 사랑으로 물들고 모두가 따뜻한 꿈을 꾸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렸을땐 늘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며 소원을 빌곤했는데요.

올 크리스마스에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산타가 직접 돼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연합뉴스TV 한유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