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성인 남자 비만율 41%…비만 높아지는 이유는?

경제

연합뉴스TV [뉴스현장] 성인 남자 비만율 41%…비만 높아지는 이유는?
  • 송고시간 2018-01-02 15:52:15
[뉴스현장] 성인 남자 비만율 41%…비만 높아지는 이유는?

<출연 : 김경우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새해를 맞아 건강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그중 다이어트 결심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만큼 비만에 노출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시간 김경우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함께 관련내용 자세히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지난해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성인 남자 10명 중 4명은 비만이었고, 이 중 30대 남자는 고도비만율이 7.30%에 달하는 등 46% 이상이 비만이라고 하는데요. 비만이 높아지는 이유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2> 소득수준과 비만의 관계를 살펴본 결과, 남자는 소득이 높을수록, 여자는 소득이 낮을수록 비만일 가능성이 컸다는데요. 비만도 소득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건가요?

<질문 3> 남녀에 따라 소득별 비만율 양상이 다르게 나타나는 까닭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4> 비만 남성은 정상체중 남성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도 1.2배나 높다고 해요?

<질문 5> 그런데 비만보다 더 위험한 것이 마른비만이라고요?

<질문 6> 몸무게가 정상보다 적게 나가도 비만일 때 못지않게 우울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던데 사실인가요?

<질문 7> 또 체중이 정상이라도 배가 나오면 심장병 위험이 높다고 해요?

<질문 8> 체중과 건강을 위해서라면 '무엇을, 얼마나' 먹느냐보다는 '언제' 먹느냐가 중요해 저녁보다 아침 식사를 가장 많이 하는 게 체중 조절에 유리하다고 하는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질문 9>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 금연·금주 등 건강계획 세우는 분들 많은데요.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죠. 담배 판매량도 1~3월 정체됐다 4월부터 급증한다고 하는데요. 새해에 세운 건강계획, 끝까지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