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국민 손잡고 앞으로…달라진 삶 느낄 것"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국민 손잡고 앞으로…달라진 삶 느낄 것"
  • 송고시간 2018-01-02 17:38:09
[녹취구성] 문 대통령 "국민 손잡고 앞으로…달라진 삶 느낄 것"

문재인 대통령이 5부 요인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신년인사회를 했습니다.

국민의 삶 개선을 새해 국정운영 핵심 목표로 제시하고 총력을 쏟아붓겠다고 말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2018년 새해에도 국민의 손을 굳게 잡고 더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지금 국민들은 '나라는 달라지고 있는 것 같은데, 과연 내 삶도 바뀔 수 있을까?' 생각하고 계십니다. 올해는 우리 국민들께서 '나라가 달라지니 내 삶도 좋아지는구나' 느낄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으려고 합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국민의 뜻도 계속 받들겠습니다.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일,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바로잡는 일은 정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국민이 애국심을 가질 수 있는 뿌리를 만드는 일이고 국민통합과 경제성장을 이루는데 더 큰 에너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도 어제 북한산에서 떠오르는 붉은 새해를 보며 대통령으로서 두 가지 소망을 빌었습니다.

하나는 한반도의 평화입니다. 정부는 북한의 참가로,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남북 평화 구축과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하나는 국민의 안전입니다. 안전한 대한민국은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 국민들이 갖게된 집단적인 원념입니다. 그러나 지난 한 해 우리는 아직도 많이 멀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라와 정부가 국민의 울타리가 되고 우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