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제네시스 첫 전용전시관 강남에 개관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현대차 제네시스 첫 전용전시관 강남에 개관 外
  • 송고시간 2018-01-04 15:34:41
[비즈&] 현대차 제네시스 첫 전용전시관 강남에 개관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죠.

▶ 현대차 제네시스 첫 전용전시관 강남에 개관

현대자동차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오는 6일 서울 강남에 첫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1천300평 규모의 전시관에서는 EQ900, G80 등 전 차종과 다양한 색상의 모델을 고객이 직접 보고 주행해볼 수 있습니다

또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반의 가이드 앱을 활용해 차량 작동법도 상세히 익힐 수 있습니다.

▶ LG전자, 로봇 '클로이' 3종 'CES 2018'서 공개

LG전자는 오는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새 로봇 3종을 공개합니다.

새로 선보이는 로봇은 호텔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빙 로봇과 짐을 운반하는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등 입니다.

LG전자는 기존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등에 이어 로봇 포트폴리오가 한층 다양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 롯데백화점, 해외명품대전…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부산 본점, 대구점 등 4개 점포에서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0% 할인 판매할 예정입니다.

백화점측은 추운 날씨에 아우터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하고 패딩, 코트 등의 물량을 전년보다 20% 이상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 미래에셋대우, 연금자산 10조원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등 연금자산 잔고가 작년 말 기준 10조원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퇴직연금은 7조6천억원, 개인연금은 2조5천억원으로 각각 2016년 말과 비교해 1조1천억원, 4천억원 늘었습니다.

회사측은 연금자산 규모가 10조원을 넘은 건 증권업계에서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 동아제약, 환자 무설탕 영양식 '이로밀' 5종 출시

동아제약은 정상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거나 소화하기 힘든 환자 등을 위한 영양식 '이로밀'을 출시했습니다.

이로밀은 안정적인 혈당유지를 위한 천연감미료 팔라티노스를 함유한 무설탕 영양식입니다.

동아제약은 "당뇨 등 만성환자의 규칙적이고 꾸준한 영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