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4 17:31:04

프린트

“올해는 끝까지 합니다”…새해 목표 단계적 설정이 중요

[앵커]

금연이나 운동 등 새해 계획 세우신 분들 오늘까지 하셨다면 ‘작심삼일’ 고비는 넘기신 건데요.

연말까지 계속하려면 단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직장인 28살 남유진씨, 샌드백에 힘껏 주먹을 내지릅니다.

새해를 맞아 체력 기르기와 다이어트를 목표로 퇴근 후 체육관을 찾았습니다.

<남유진 / 강남구 대치동> “작년에는 제가 운동을 하다가 중간에 포기를 하고 정신이 좀 해이해졌는데 올해는 꼭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체육관에 올해 들어 새로 등록한 회원은 벌써 10명에 달합니다.

서울 서대문구의 한 영어학원, 이번달 70여명의 수강생들을 받아 강의실들이 가득 차있습니다.

해외취업이 목표인 30살 경덕호 씨도 목표를 되뇌며 의지를 다졌습니다.

<경덕호 / 인천시 서구> “학원 사람들도 열심히 해서 자극이 돼서 저도 항상 열심히 하게 되고 앞으로 꿈을, 크루즈 선박의 항해사가 되고 싶습니다.”

전문가들은 새해 다짐들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을 막기 위해선 계획을 무리하게 잡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정동청 /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계획을 이루는 것에만 너무 집착을 하지 마시고 한 가지씩 한 단계씩 성취하실 때마다 거기서 작은 기쁨을 느끼시는 태도가 중요…”

아울러 급작스러운 생활 패턴의 변화는 오히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개인에게 맞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이동훈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