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로배우들의 힘…이번엔 '욜로 라이프'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원로배우들의 힘…이번엔 '욜로 라이프'
  • 송고시간 2018-01-05 22:36:33
원로배우들의 힘…이번엔 '욜로 라이프'

[앵커]

스크린 시장에서 원로배우들의 강세가 여전합니다.

영화 '비밥바룰라'는 젊은이들처럼 욜로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네 명의 할아버지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장보경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청춘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지던 배낭여행을 떠난 '꽃할배'들이 안방극장을 웃기고, 경력 56년차의 원로 여배우는 역사 의식을 되살리게 하는 가슴 절절한 연기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시니어배우 강세 현상은 올해 초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네 명의 원로배우들이 이번엔 '욜로 라이프'에 도전합니다.

평생 가족을 위해 살아온 아버지들이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의 휴먼 코미디영화를 내놨습니다.

<임현식 / 배우> "저도 이미 나이가 70을 넘었습니다만은 늙었다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재미있고 쉽게 우리 관계를 표현하고 싶었는데…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네 원로배우의 연기 경력을 모두 합치면 207년.

그럼에도 배우 신구는 올해의 '버킷리스트'를 묻자 건강과 시간이 허락하는 한 연극에 계속 출연하고 싶다고 적었습니다.

<신구 / 배우> "자기가 정말 좋아서 평생을 껴안고 잡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니까 (저희는) 행복한 사람들이라고 봐요 나는."

원로배우들을 주제로 한 작품이 많아진 것에 대해서는 현실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인환 / 배우> "죽음이 늦어졌죠. 노인 문제가 우리 사회의 문제가 됐고 당연하다고 볼 수 있어요. 더불어 연기자인 저희들은 시장이 좀 넓어졌다고 볼 수 있죠."

누군가의 부모 역할에서 벗어난 원로배우들의 끼를 여과없이 볼 수 있는 영화 '비밥바룰라'는 오는 24일 개봉합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