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충분한 조율 거쳐야"

사회

연합뉴스TV 정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충분한 조율 거쳐야"
  • 송고시간 2018-01-15 21:29:57
정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충분한 조율 거쳐야"

[뉴스리뷰]

[앵커]

정부가 최근 세간을 달구고 있는 가상화폐 파동과 관련해 입장을 내놨습니다.

박상기 법무장관의 '거래소 폐쇄방안'과 관련해 "투기억제 대책 중 하나일 뿐"이라며 "범정부 차원에서 충분한 협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방안은 투기억제책 중 하나로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정기준 /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 "거래소 폐쇄방안은 12월28일 특별대책에서 법무부가 제시한 투기억제 대책 중의 하나로 향후 범정부 차원에서 충분한 협의와 의견조율 과정을 거쳐 결정할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특별대책에서 발표한 가상화폐 실명제의 차질 없는 추진과 불법행위 엄정 대처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기반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서는 연구개발 투자를 지원하고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가상통화의 위험성을 다시한번 경고하고 신중하게 판단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기준 /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 "가상통화는 법정화폐가 아니며 누구도 가치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음을…"

그러면서 "앞으로 가상통화에 대한 부처 입장 조율 등에 대해서는 국무조정실이 중심이 돼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동참자가 20만 명에 달하는 등 정부 규제 움직임에 대한 비판 여론이 높습니다.

청와대는 "당장 거래소 폐지를 대책에 담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시장 과열이 계속될 경우 꺼내야 하는 안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