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풀영상] 문 대통령 "이명박, 노무현 죽음 거론ㆍ정치보복 운운에 분노"

정치

연합뉴스TV [풀영상] 문 대통령 "이명박, 노무현 죽음 거론ㆍ정치보복 운운에 분노"
  • 송고시간 2018-01-18 14:47:48
[풀영상] 문 대통령 "이명박, 노무현 죽음 거론ㆍ정치보복 운운에 분노"

<이명박 / 전 대통령 / 어제(17일)> "최근 역사 뒤집기와 보복정치로 대한민국의 근간이 흔들리는 데 대해 참담함을 느낍니다.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수사에 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보수를 궤멸시키고, 또 이를 위한 정치공작이자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일했던 이명박 정부 청와대와 공직자들에 대한 최근 검찰수사는 처음부터 나를 목표로 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직접 거론하며 정치 보복 운운한 데 대해 분노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이 마치 청와대가 정치 보복을 위해 검찰을 움직이는 것처럼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이는 우리 정부에 대한 모욕이며 대한민국 대통령을 역임하신 분으로서 말해서는 안 될 사법 질서에 대한 부정이고 정치 금도를 벗어나는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