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 축구 사상 첫 결승진출에 열광도가니…박항서 '영웅ㆍ마법사'

사회

연합뉴스TV 베트남 축구 사상 첫 결승진출에 열광도가니…박항서 '영웅ㆍ마법사'
  • 송고시간 2018-01-24 21:52:16
베트남 축구 사상 첫 결승진출에 열광도가니…박항서 '영웅ㆍ마법사'

[뉴스리뷰]

[앵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자 베트남 전역이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습니다.

베트남 축구의 새 역사를 쓴 주역이 2002년 월드컵 당시 4강 신화를 이끈 히딩크 감독의 오른팔, 박항서 감독입니다.

박항서 감독은 영웅, 마법사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홍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베트남 전역이 열광의 도가니로 변했습니다.

빨간 바탕에 금색 별이 아로새겨진 국기를 든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자동차는 경적을 울리고 오토바이가 대형을 이뤄 시내를 질주합니다.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AFC챔피언십 대회 결승에 진출하자 이를 축하하기 위해 사람들이 거리로 달려나온 겁니다.

이 대회 결승진출은 물론이고, 조별리그 통과조차 동남아시아 나라들 중에선 베트남이 최촙니다.

<하노이 시민> "우리가 챔피언입니다! 우리가 챔피언입니다."

대회 전 최약체로 분류됐던 베트남의 결승신화엔 히딩크와 호흡을 맞춰 한국 월드컵 대표팀을 4강으로 이끌었던 박항서 감독의 역할이 컸습니다.

현지 언론은 베트남팀의 승리 소식을 톱뉴스로 다루며 박 감독과 선수들을 영웅시했습니다.

3개월 전 대표팀 감독에 부임한 박 감독은 팀 분위기를 빠르게 쇄신했습니다.

비결은 2002년 우리 축구대표팀에 히딩크 감독이 주문했던 것과 마찬가지, 자신감과 헌신을 주문했습니다.

아직 베트남어가 서툴러 통역을 쓰는 상황에서도 말 한마디 한마디에선 진심과 열정이 느껴집니다.

<박항서 / 베트남 U23·A대표팀 감독> "우리가 서로 협력해서…우리가 한 팀이라는 것을 증명해라! 끝났어? 오케이, 자, 화이팅!"

이제 단 한 판의 결전을 남겨둔 박 감독이 취임일성처럼 이 팀을 아시아 정상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홍정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