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오산의 랜드마크 '오산천' 변화 중…어떻게?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오산의 랜드마크 '오산천' 변화 중…어떻게?
  • 송고시간 2018-01-30 20:08:18
[초대석] 오산의 랜드마크 '오산천' 변화 중…어떻게?

<출연 :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

지역 전체를 캠퍼스로 운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오산입니다.

요즘 오산시는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오산역 환승센터 구축으로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리고 3월에 열리는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를 위한 준비도 한창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 스튜디오에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 나오셨는데요.

자세한 말씀 듣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생태하천으로 완전히 탈바꿈한 사례로 오산천이 전국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산의 대표 랜드마크인 오산천이 어떻게 변화되었고 향후 변화될 모습에 대해 소개 좀 해 주시지요?

<질문 2> 지난해 오산시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오산역 환승센터가 개통을 했는데 시민들에게 어떤 편리함을 줄 수 있을까요?

<질문 3> 오산시가 공교육 1번지로 교육도시 오산으로의 성공담을 2년여전에 본방송에서 소개가 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오산백년시민대학은 지역 전체를 캠퍼스로 운영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성인들도 취미와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있어서 시민대학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제 오산시민백년대학이 탄생되었는데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한데요?

<질문 4> 정말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군요. 이렇게나 많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정말 많은 학습공간이 필요하겠어요. 그 공간을 위해서 예산도 많이 들텐데 조금 전 말씀하신 징검다리교실, 예산이 들지 않고 운영하신다면서요. 소개좀 해주시겠어요?

<질문 5>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는 언제 어디서 개최하나요?

<질문 6>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서 전통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다면서요. 시민들 참여도 대단하다고 들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요?

<질문 7> 정월대보름 주요행사는 무엇이 있는지요?

지금까지 곽상욱 오산시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뉴스19]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