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저녁 IOC 총회 개회식…사실상 올림픽 시작

정치

연합뉴스TV 오늘 저녁 IOC 총회 개회식…사실상 올림픽 시작
  • 송고시간 2018-02-05 18:19:49
오늘 저녁 IOC 총회 개회식…사실상 올림픽 시작

[앵커]

오늘 저녁 강릉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에 앞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총회 개막식이 열립니다.

전 세계 IOC 위원들이 모두 모이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그곳 분위기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동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강릉아트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잠시 후인 7시 반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총회 개회식이 이곳에서 열립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레드카펫이 깔려있고, 경찰이 허가받지 않은 차량을 통제하는 등 막바지 준비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평창올림픽 개막까지는 아직 나흘이 남았지만 IOC 총회가 시작되면서 사실상 올림픽 일정이 본격 시작된 셈입니다.

오늘 개회식은 올림픽 개최국 정상인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각국 IOC 위원 등 900여 명의 내외빈이 모여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자리입니다.

어제 입국한 장웅 IOC 위원과 김일국 조선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등 북한 올림픽 관계자들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축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IOC가 보내준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에 감사의 뜻을 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의 축사 후에는 IOC 총회의 시작을 축하하는 문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국립무용단의 오고무 공연과 태권도 퍼포먼스, 인기 케이팝 그룹 '빅스'의 무대가 차례로 이어지며 '한국의 멋'을 전 세계에 뽐내게 됩니다.

오늘 개회식을 시작으로 IOC 총회는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 평창에서 열립니다.

총회에서는 평창은 물론 2020 도쿄하계올림픽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등 차기 대회 현안이 폭넓게 논의될 예정입니다.

강릉아트센터에서 연합뉴스TV 이재동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