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전자-LG화학,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공모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전자-LG화학,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공모 外
  • 송고시간 2018-02-23 15:21:42
[비즈&] LG전자-LG화학,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공모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LG화학,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공모

LG전자와 LG화학이 성장 가능성이 큰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해 공동으로 지원합니다.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5천만원의 무상 지원과 최대 1억원의 무이자 대출을 제공하고 해외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등을 지원합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23일까지 LG소셜캠퍼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됩니다.

▶ 한화 보안제품,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한화테크윈 시큐리티 부문이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18에서 본상 2개를 받았습니다.

제품 부문에서 수상한 '베이비뷰 에코'는 긴 꼬리 형태의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다양한 형태로 설치 가능한 베이비 카메라입니다.

▶ GS리테일, 美 대규모 오렌지농장과 계약

GS수퍼마켓과 편의점 GS25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미국 대규모 오렌지 농장과 지정농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농장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오렌지 품질이 우수하고 연간 총 생산량이 약 3만t에 달해 안정적인 물량 공급이 가능합니다.

GS리테일은 이 농장에서 오렌지를 공급받으면 중간 유통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여 시장 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티웨이항공, 봄맞이 항공권 특가 판매

티웨이항공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봄맞이 항공권 특가 판매에 나섭니다.

할인판매 대상은 인천과 대구, 제주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으로, 탑승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편도 기준으로 후쿠오카편은 최저 4만7천300원, 오사카편은 5만6천2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홍콩은 8만원대, 방콕은 14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더피플라이프, 법정 자본금 증자 완료

상조업체 더피플라이프가 선불식할부거래업 법정 자본금 증자를 마쳤습니다.

상조업체는 개정 할부거래법 시행에 따라 내년 1월까지 자본금을 3억원에서 15억원으로 올려 재등록해야 합니다.

더피플라이프 측은 "자본금 증자를 시작으로 건전한 재무 안정성과 고객서비스 만족도 강화로 고객에게 안심과 만족을 드리는 회사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