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방위 확산 '미투'…정치권 좌불안석

사회

연합뉴스TV 전방위 확산 '미투'…정치권 좌불안석
  • 송고시간 2018-02-25 20:36:30
전방위 확산 '미투'…정치권 좌불안석

[뉴스리뷰]

[앵커]

'미투' 운동 확산에 정치권이 그야말로 좌불안석입니다.

당내 성폭력 사건을 스스로 공개하거나 가해자를 처벌하고 나섰지만 정치 쟁점으로 비화하면서 파장이 커질 조짐입니다.

강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법조계와 문화계에 이어 종교계까지.

전방위로 확산되는 미투 움직임이 정치권에도 파장을 낳고 있습니다.

성폭력 문제는 그동안 보수 정당을 괴롭힌 이슈였지만 이번에는 진보 정당도 영향권에 들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최근 당내 성폭력 의혹이 잇따라 불거지자 윤리위원회 소집을 지시했습니다.

윤리위는 대통령 직속 국가일자리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을 지낸 S 모씨의 술자리 성희롱과 부산시당 남성 당원의 성추행 의혹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범진보 진영은 특히 고은 시인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소속 신부 등 가해자로 지목된 유명인사들 중 상당수가 진보 쪽이란 점에서 곤혹스러운 표정이 역력합니다.

보수진영은 미투를 고리로 대여 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내가 하지도 않았던 45년전 하숙집에서 일어났던 사건을 쓴 자서전을 두고 아직도 나를 성범죄자로 거짓 매도 하는 저들"이라며 "미투 운동이 좌파 문화권력의 추악함만 폭로되는 부메랑으로 갈 줄 저들이 알았겠느냐"고 쏘아붙였습니다.

정치권은 앞으로 성폭력 가해 사례가 드러날 경우 이를 숨기지 않고 적극으로 공개해 엄단한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미투 운동은 우리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며 "민주당이 앞장서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대책마련에 힘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피해 신고자 보호와 성범죄 시효를 연장하는 내용의 '미투운동법'을 곧 발의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민경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