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민간부문 성폭력 대책 내놓는다…'미투' 관계장관 회동

사회

연합뉴스TV 민간부문 성폭력 대책 내놓는다…'미투' 관계장관 회동
  • 송고시간 2018-03-06 21:34:55
민간부문 성폭력 대책 내놓는다…'미투' 관계장관 회동

[뉴스리뷰]

[앵커]

정부가 공공부문에 이어 문화예술계 등 민간부문의 성폭력 대책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은 여성가족부는 현장실태 파악을 위한 간담회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수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회 각계에서 터져나오는 성폭력 피해자들의 '미투 운동'에 여성가족부를 비롯한 4개 부처 장관들이 긴급회동했습니다.

지난달 공공부문 성폭력 대책을 발표한데 이어 문화예술계와 직장 등 민간부문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부처 간 공조사항을 협의한 겁니다.

<정현백 / 여성가족부 장관> "현재 미투운동으로 심각한 문제가 드러난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아울러 민간사업장에서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보완대책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정부는 협의 사항을 바탕으로 오는 8일 '문화예술계와 직장에서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을 발표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여가부는 성폭력 방지 대책을 보완하기 위해 릴레이 간담회를 열어 '미투'가 확산되는 현장의 실태 파악에 나섭니다.

여가부 장관 주재로 열리는 간담회에는 각 분야의 현장활동가와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장 실태를 공유하고 정부 정책의 사각지대를 짚어볼 계획입니다.

먼저 '문화예술계 성폭력'을 주제로 한 1차 간담회를 시작으로 3월 중 일터와 교육계 등 다른 부문을 주제로도 개최됩니다.

정부는 간담회를 통해 2차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피해자를 지원하고 가해자 처벌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