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ㆍLG, 글로벌 TV대전 개막…해외 홍보 박차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ㆍLG, 글로벌 TV대전 개막…해외 홍보 박차 外
  • 송고시간 2018-03-08 17:30:34
[비즈&] 삼성ㆍLG, 글로벌 TV대전 개막…해외 홍보 박차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LG, 글로벌 TV대전 개막…해외 홍보 박차

전세계 TV 시장 1, 2위 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글로벌 TV 대전'이 이달부터 본격 막을 올립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7일 미국 뉴욕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4개 시리즈, 16개 제품을 새로 선보였습니다.

LG전자도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한 2018년형 올레드 TV 신제품을 내놓고, 이달 중순부터 미국 LA와 스페인 마드리드 등에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LG, V30S 씽큐 출시…V30도 AI 업데이트

LG전자가 인공지능 기능을 늘린 자사 신제품 LG V30S 씽큐를 내일(9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합니다.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추천하는 'AI카메라', 명령어를 말하면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제어가 가능한 음성AI 등 편의 기능을 담았습니다.

LG전자는 이날 V30에도 이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카카오페이, '블록체인' 인증 가입 100만 명 넘겨

카카오의 핀테크 자회사 카카오페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 '카카오페이 인증'이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 인증 서비스를 활용하는 곳은 AIA생명, 롯데멤버스 등 20곳입니다.

▶ KT, 가정용 AI 노래방 만든다…금영과 MOU

KT가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 점유율 1위 KY금영그룹과 함께 인공지능 노래방을 만듭니다.

두 회사는 업무협약을 맺고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금영그룹 노래 반주기를 이용할 수 있는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를 이르면 올해 하반기나 내년 안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 이마트, 봄맞이 할인행사…최대 50% 저렴

이마트는 오늘(8일)부터 14일까지 주요 생필품 중심으로 '1+1' 행사와 최대 50% 할인행사를 엽니다.

봄을 맞아 제철 식품과 의류 등 400여 품목을 행사상품으로 준비했고, 자체 의류브랜드 역시 셔츠와 바지를 1만원씩 할인 판매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