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안희정, 검찰 자진출석…조민기, 숨진 채 발견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안희정, 검찰 자진출석…조민기, 숨진 채 발견
  • 송고시간 2018-03-09 19:34:16
[뉴스워치] 안희정, 검찰 자진출석…조민기, 숨진 채 발견

<출연 : 손정혜 변호사>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검찰조사를 이유로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하면서 이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던 가운데 오늘 오후 5시 서부지검에 자진 출두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자진 출두 의사를 밝힌 배경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 손정혜 변호사와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 1> 안희정 전 지사, 어제 기자회견 취소를 전하며 검찰에 "빨리 소환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전하고 하루가 지난 오늘 오후 5시 서부지검에 자진출석 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이런 결정을 내린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문 1-1> 서부지검은 첫 성폭행 피해를 폭로 했던 김지은 씨의 사건을 수사하는 곳이도 하고 추가 폭로자가 고소장을 제출할 곳이기도 하죠?

<질문 1-2> 검찰은 아직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안희정 전 지사의 자진출석 소식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질문 1-3> 안희정 전 지사가 검찰에 자진 출두에 어떤 주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질문 1-4> 현재 첫 번째 미투를 폭로했던 김지은 씨는 소환조사 전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피해자는 고소장을 아직 제출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1-5> 안희정 전 지사가 검찰에 자진 출두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할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2> 검찰은 김지은 씨가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지목한 장소를 압수수색하고 두 사람의 출입 장면이 담긴 CCTV를 확보했습니다. 이 CCTV 영상 '위계'의 증거가 될 수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3> 검찰이 범행 장소로 지목된 오피스텔에서 3일째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과 8일에 이어 오늘도 추가로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4> 현재 안희정 전 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는 총 2명입니다. 2명의 피해자의 주장이 사실로 밝혀지면 안 전 지사의 형량은 배가 되나요?

<질문 5> 정무비서 김지은 씨가 처음 안희정 전 지사의 성폭행을 폭로 한 이튿날 충남도청은 '김지은 씨를 보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김지은 씨가 문자로 '면직' 통보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김지은 씨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인터넷 게시판을 중심으로 김 씨의 나이와 학력 등 논점과 상관없는 정보들이 유포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후속 조치가 이뤄지고 있습니까?

<질문 6> 정봉주 전 의원은 오늘 자신을 겨냥한 성추행 의혹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했습니다. 정 전 의원이 이렇게 주장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질문 7> 정봉주 전 의원의 해명이 늦어진 이유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8> 박수현 예비후보가 전 부인과 이혼 사유에 대해 '생활고' 때문이라고 밝혔었죠. 그런데 오늘 전 부인이 생활고가 아닌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9> 오늘 박수현 예비후보의 전 부인의 발표가 있기 전 박수현 예비후보 측이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내연녀 공천 의혹' 제기한 민주당원을 검찰 고발했습니다. 박수현 예비후보 측의 주장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