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봄 시샘하는 '폭설'에 비경…도로 막히고 학교는 휴교령

사회

연합뉴스TV 봄 시샘하는 '폭설'에 비경…도로 막히고 학교는 휴교령
  • 송고시간 2018-03-21 22:00:08
봄 시샘하는 '폭설'에 비경…도로 막히고 학교는 휴교령

[뉴스리뷰]

[앵커]

춘분인 오늘(21일) 강원과 제주, 경남 등에 봄을 시샘하는 많은 눈이 쏟아졌습니다.

봄꽃에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그림 같은 비경을 볼 수 있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도로가 통제되고 학교가 휴업에 들어가 불편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김경인 기자입니다.

[기자]

노란 개나리에 하얀 눈꽃이 피었습니다.

봄과 겨울이 어우러지면서 한 편의 그림을 선사합니다.

봄을 시샘하는 눈이 제법 많이 내리면서 계절이 뒤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눈보라가 몰아치는 등 최고 30㎝의 눈이 내린 한라산은 일부 도로가 통제되고 입산이 금지됐습니다.

등산객들은 설경을 뒤로하고 발길을 되돌렸습니다.

<조우종 / 방송인> "한라산 등반을 목표로 삼고 왔는데, 못 올라가서 너무 아쉽고요. 눈이 많이 와서 예쁘기는 합니다."

대관령도 다시 겨울 왕국으로 변했습니다.

시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한가득 쌓인 눈을 쓸어내기 바빴고, 제설차량도 다시 분주해졌습니다.

좀처럼 눈이 오지 않는 대구와 경북, 부산과 경남에도 계절을 모르는 눈이 쏟아졌습니다.

시민들은 다시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었고, 도로가 미끄러워진 탓에 출근길 불편을 겪었습니다.

경남 등 4개 지역 학교 70여곳에는 휴교령이 내려졌고, 370여곳의 학교가 등교 시간을 늦췄습니다.

눈과 함께 연일 이어진 강풍에 크고 작은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대구에서는 전신주가 힘없이 쓰러졌고, 경북 청도에서는 비닐하우스가 찢기는 등 농업시설 2㏊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산지에는 22일 아침까지 3~8㎝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김경인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