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막뉴스] SNS 토크쇼ㆍ인공지능까지…기업 채용 새바람

경제

연합뉴스TV [자막뉴스] SNS 토크쇼ㆍ인공지능까지…기업 채용 새바람
  • 송고시간 2018-03-23 16:10:41
[자막뉴스] SNS 토크쇼ㆍ인공지능까지…기업 채용 새바람

<현장음> "오늘은 잡식당 콘셉트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취준생분들의 허기를 달래드리고자…"

최근 CJ그룹이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 채용 토크쇼 '잡(JOB) 식당'입니다.

CJ그룹을 비롯해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들은 실시간으로 취업 준비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현경 / SK텔레콤 채용담당자> "총 4시간 동안 1만5천명 정도 실시간 시청자가 있었고 본인이 궁금했던 점을 실시간 대답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강원도 홍천의 맥주 공장으로 지원자들을 초대해 설명회와 공장 견학 등을 진행했습니다.

인재를 찾기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롯데그룹은 서류전형에서 인공지능, AI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박영빈 / 롯데그룹 채용담당자> "AI 도입을 통해 사람의 주관이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해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성을 높일 수 있고, 또한 본인이 작성했는지도 표절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프랑스 구인 업체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첨단 분야 인재를 기업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우리나라 등 5개국에서 시작했습니다.

기업 성장의 필수 요소인 우수 인재, 이를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