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SKT AI '누구',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준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SKT AI '누구',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준다 外
  • 송고시간 2018-03-28 15:31:19
[비즈&] SKT AI '누구',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준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T AI '누구',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준다

SK텔레콤이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에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누구 이용자는 SK텔레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 자신의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면 아파트 관리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는 고지서가 나올 때가 되면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안내하고, 이용자가 '이번 달 관리비가 얼마냐'고 물으면 청구액을 알려줍니다.

▶ KT, 5G 캠페인 '하이 파이브! KT 5G' 개시

KT가 차세대 통신 5G를 소개하는 신규 캠페인 '하이 파이브! KT 5G'를 시작합니다.

KT는 "앞으로 대한민국 곳곳에서 5G 기술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배우 박서준이 등장하는 신규 캠페인 첫 광고에서는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선보인 'LED 평화의 비둘기'를 비롯해 판교제로시티의 5G 자율주행 버스 등을 담았습니다.

▶ LG전자, 美전시회서 첨단 사이니지 대거 공개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디지털 사이니지 엑스포 2018'에서 다양한 첨단제품을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0.6㎜ 두께의 초슬림 테두리 비디오 월을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또 투명한 디자인으로 관련 정보를 보면서 디스플레이 뒤편의 상품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도 전시했습니다.

▶ GS홈쇼핑, 사회적기업이 만든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GS홈쇼핑이 오는 30일 기부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이 만든 미세먼지 마스크를 판매합니다.

산업안전분야 최초의 사회적기업인 블루인더스가 만든 'Blue 방역마스크'는 KF94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65장 한 세트의 가격은 3만8천900원입니다.

GS홈쇼핑은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는 기부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사회경제적 상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에쓰오일, 주유소와 '나눔 캠페인'…3억3천만원 기부

S-OIL이 전국 300개의 계열 주유소와 공동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나섭니다.

S-OIL은 오늘(28일) 서울 서대문구 '구도일 주유소'에서 'S-OIL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측에 후원금 3억3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전국의 S-OIL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은 이 캠페인에 참여해 장애인·노인 보호시설 등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목욕과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