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전자, 협력사 자동화ㆍ정보화시스템 지원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전자, 협력사 자동화ㆍ정보화시스템 지원 外
  • 송고시간 2018-03-30 15:15:59
[비즈&] LG전자, 협력사 자동화ㆍ정보화시스템 지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협력사 자동화·정보화시스템 지원

LG전자가 경남 창원R&D센터에서 협력회사 대표 100여명을 초청해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지난해 협력사들의 동반성장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11개사를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협력회사의 제조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생산라인 자동화와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 CJ오쇼핑, 업계 첫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

CJ오쇼핑이 SK텔레콤과 연계해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AI 기술 '누구'가 탑재된 SK브로드밴드의 셋톱박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문 단계별로 원하는 상품에 대해 말하기만 하면 주문이 가능합니다.

▶ CJ제일제당, 간편식·수제맥주 배송 서비스

CJ제일제당이 4월부터 수제맥주 배송업체 벨루가와 함께 상온간편식 브랜드 고메 제품과 수제맥주로 구성된 야식박스 배송 서비스에 나섭니다.

이는 어린 자녀를 돌보느라 저녁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30∼40대 젊은 주부층과 1인 가구, 신혼부부 등을 겨냥한 서비스로,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에 배달됩니다.

수제맥주 4병과 간편식 2종으로 구성된 상품은 월 1회 기준으로 3만원이며, 배송비는 별도입니다.

▶ SK건설, 협력업체와 공정거래 협약식 개최

SK건설이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사옥에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공정거래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협약식에는 조기행 SK건설 부회장과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57개 협력업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조 부회장은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 금융지원 등을 통해 비즈파트너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롯데百, 온라인쇼핑몰 '엘롯데' 6주년 할인행사

롯데백화점의 온라인쇼핑몰 '엘롯데'가 오픈 6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4일까지 할인 행사에 나섭니다.

엘롯데는 이번 행사 기간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루 한 종류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특가 상품 구매 금액의 2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또, 매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1천명에게 특정 상품을 공짜로 주는 '0원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