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한번 충전에 406㎞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한번 충전에 406㎞ 外
  • 송고시간 2018-04-12 15:25:30
[비즈&]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한번 충전에 406㎞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한번 충전에 406㎞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 전기차를 내놨습니다.

현대차는 오늘(12일) 개막한 'EV 트렌드 코리아' 박람회에서 소형 SUV 코나의 전기차 모델, '코나 일렉트릭'을 공개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한번 충전으로 406㎞, 서울에서 부산까지 편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 현대모비스, 디자인 연구시설 마련…부품업체 최초

현대모비스가 국내 부품업체 최초로 자체 디자인 연구시설, '디자인 모델 워크숍'을 만들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헤드램프 등 자사 핵심부품을 여러 종류로 디자인한 뒤 3D 프린터로 생산해, 완성차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고객사에 먼저 제안할 방침입니다.

▶ 이마트24, 진열 경진대회…"가맹점 경쟁력 높여"

편의점 이마트24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품 진열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중순부터 영업관리자가 추천한 150개 가맹점 가운데 3곳을 최우수 점포 후보로 뽑았고, 이달 안에 최우수 점포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이마트24는 앞으로 매달 대회를 열고 점포 진열 우수사례를 전국 가맹점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 CJ제일제당, 한식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모집

CJ제일제당이 한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를 모집합니다.

한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내·외국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인원은 매월 한식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경희의료원, 암환자-의료진 참여 힐링투어 개최

경희의료원은 암 환자들과 의료진이 함께 참여해 투병 의지를 다지는 힐링투어 행사를 열었습니다.

암 환자 40여 명은 문화공연을 감상하고 완치를 다짐하는 걷기 대회 등을 함께 했습니다.

정상설 암병원 준비단장은 암은 수술 이후 삶이 더 중요하다며 환자들이 환우회나 취미생활 등 일상에서 활력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