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지분 10% 확보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지분 10% 확보 外
  • 송고시간 2018-05-02 15:24:10
[비즈&]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지분 10% 확보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지분 10% 확보

LG전자가 사용자의 감정을 파악해 답을 하는 인공지능 개발업체 '아크릴'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10%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에스지로보틱스와 기술협력을 시작하고, 올해 초에는 로봇 개발업체인 로보티즈의 지분 10.12%를 확보하는 등 로봇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삼성중공업 세계최초 컨테이너선에 공기윤활시스템

삼성중공업이 선박의 마찰저항을 줄이는 '공기윤활시스템'을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기윤활시스템은 선체 바닥에 공기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연비를 높여 기존보다 4% 이상 연료를 아낄 수 있다고 삼성중공업은 설명했습니다.

▶ 에쓰오일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7천만원 후원

에쓰오일이 다문화가정을 위한 상담 쉼터를 운영하는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후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후원금은 쉼터에 머물던 이주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주여성들의 법률과 번역 상담을 하는 활동가 후원비용으로 쓰입니다.

▶ BGF "미아 신속하게 찾으세요" 캠페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가 경찰청과 함께 전국 1만3천여개 CU 매장을 활용한 미아 찾기 캠페인 '아이 CU'를 벌입니다.

미아나 치매 환자를 발견하면 CU 근무자가 결제단말기에 인상착의를 입력하고, 이 정보는 경찰청과 전국 CU 매장으로 실시간 공유됩니다.

CU는 시스템을 구축한 지난해 7월부터 어린이와 치매 환자 등 10여 명을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KT 올레TV 키즈랜드 출시…놀이학습 콘텐츠

KT가 올레tv 어린이용 서비스 패키지인 '키즈랜드'를 출시합니다.

올레tv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키즈랜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양방향 놀이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 아이들에게 인기인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핑크퐁, 뽀로로 전용 무료 채널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