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월호 아픔 치유한 경기 안산서…국제거리극 축제

사회

연합뉴스TV 세월호 아픔 치유한 경기 안산서…국제거리극 축제
  • 송고시간 2018-05-04 21:33:15
세월호 아픔 치유한 경기 안산서…국제거리극 축제

[뉴스리뷰]

[앵커]

세월호의 아픔을 기록하고 치유했던 경기도 안산에서 어린이날 연휴 내내 국제거리극축제가 열립니다.

14개 국가에서 온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거리와 광장을 무대 삼아 100여편의 공연을 펼칩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커다란 풍선에 매달린 무용수가 몸을 회전하며 곡예를 펼칩니다.

수시로 색깔이 변하는 풍선은 바로 아래 분수와 어우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경기도 안산 국제거리극 축제에서 공연될 영국 드림엔진의 환상비행이라는 초대형 공중아트 퍼포먼스입니다.

전 세계 14개 나라에서 108개 팀이 참가하는 올 축제는 어린이날 개막해 사흘 동안 진행됩니다.

연극, 퍼포먼스,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데 개막에 앞서 진행된 프리 프로그램은 관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강순옥 / 경기 안산시 부곡동> "참여하신 분들이 에너지도 있고 너무 웃기기도 하고 즐겁게 해주셔서 정말 많이 같이 즐겼고요."

관객이 흥이 나니 배우는 더욱 신이 납니다.

<카타이 산토스 / 베네수엘라 배우> "많은 분들이 와서 박수치고 즐기고 같이 참여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올해는 주 공연장 뿐 아니라 공원이나 거리 등지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윤종연 /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감독> "예술성 있고 작품성 있는 그런 프로그램뿐 아니라 아주 대중적인 프로그램들까지 그다음에 시민들 삶 깊숙이 개입해서 같이 할 수 있는…"

올 축제는 세월호 희생자 합동분향소가 있던 화랑유원지에서도 펼쳐져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치유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