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이명희 "억울하다"…18개 의혹에 부인ㆍ해명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이명희 "억울하다"…18개 의혹에 부인ㆍ해명
  • 송고시간 2018-05-09 18:24:45
[뉴스워치] 이명희 "억울하다"…18개 의혹에 부인ㆍ해명

<출연 : 최진녕 변호사>

경찰이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을 출국 금지한 가운데, 한진그룹이 이 이사장의 갑질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한진그룹은 폭행 일부를 인정하지만 대부분의 갑질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관련 내용 최진녕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진그룹이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과 관련한 갑질 의혹에 대해 장문의 해명자료를 냈습니다. 일단 사과로 시작하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그동안에 갑질 의혹들에 대해 조목조목 해명하고 있는데요. 내용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질문 2> 대한항공 측이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응하다 이렇게 장문의 해명자료를 발표하면서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서는 이유가 뭘까요?

<질문 3> 경찰이 이명희 이사장을 출국금지했습니다. 도주 가능성을 우려한 조치죠?

<질문 4> 경찰이 일부 피해자에게 처벌 의사를 확인하고, 이명희 이사장을 피의자로 전환했습니다. 소환 조사를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소환은 언제쯤 이뤄질까요?

<질문 5> 어제 이 시간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프로포폴을 투여받은 환자들이 패혈증 증세를 보여 경찰이 조사를 진행한다고 전해드렸었죠. 조사 결과 사용된 프로포폴 주사제가 상온에 약 60시간 방치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원래 프로포폴은 몇 시간 이내에 사용돼야 하는 건가요?

<질문 6> 병원 측은 "보관한 것"이라며 잘못이 없다는 취지로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빠른 시술을 위한 것"이라는 주장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질문 7> 이번 사건으로 병·의원의 감염 관리문제가 허술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8> 환자들에게 투약한 프로포폴이 이번 사태의 원인으로 밝혀질 경우 의료진은 어떤 처벌을 받습니까?

<질문 9> 가수 김흥국씨의 성폭행 논란에 대해 경찰이 혐의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경찰이 이렇게 결론 내린 이유가 뭡니까?

<질문 10> 아직 검찰 처분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검찰의 판단에 따라 사건이 원점으로 돌아갈 수도 있는 건가요?

지금까지 최진녕 변호사와 사건사고 소식 살펴봤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