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단독] "관할 아니다" 라돈침대 아파트 입구에 방치

경제

연합뉴스TV [단독] "관할 아니다" 라돈침대 아파트 입구에 방치
  • 송고시간 2018-05-21 18:24:52
[단독] "관할 아니다" 라돈침대 아파트 입구에 방치

[앵커]

라돈 침대에 대한 불안감이 퍼지자 문제가 된 침대의 매트리스를 집 밖으로 내놓는 소비자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방사능 물질 논란에 휩싸인 매트리스가 집밖에 노출돼 있는데도 당국은 아예 손을 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재형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피폭 기준치의 최대 9배가 넘는 라돈을 내뿜는 침대 10만여개가 시중에 풀린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방사능 논란을 둘러싼 불안감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이웃 주민들에게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집 안에 놔두면 혹여나 피폭이 될까, 소비자들이 매트리스를 집 밖으로 내놓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한 통로와 주차장 바로 옆에 이처럼 리콜대상이 된 매트리스가 버젓이 놓여있습니다.

<성주원 /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공공장소에 내다 놓다보면 아이들이 만지거나 눕혀놓고 위에서 뛰어놀 수도 있어서 위험한 문제도 있을 수 있고…"

라돈 매트리스가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이웃 주민의 건강까지 위협하는 상황.

상황이 이런데도 매트리스를 신속하게 수거해야 하는 당국은 두 손을 놓고 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자기 관할이 아니라는 겁니다.

<주민센터 관계자> "아직 그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공문이 온 게 없습니다…폐기물로 신청하면 수거는 하겠지만, 동사무소 차원이 아니라 구청 차원으로 구에다 여쭤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구청 관계자> "구청 환경과 에서 라돈 (침대)에 대해서 할 수 있는 부분은 없거든요."

발표 때마다 뒤바뀌는 말은 물론 안일한 수습대책까지, 행정관청에서는 할 수 있는게 없다며 당국이 손을 놓고 있는 사이 시민들은 방사능 노출 우려와 불안감에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소재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