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의상모델 성추행·협박' 4번째 피해자 나와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의상모델 성추행·협박' 4번째 피해자 나와
  • 송고시간 2018-05-23 18:17:06
[뉴스워치] '의상모델 성추행·협박' 4번째 피해자 나와

<출연 : 정태원 변호사>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 소속 유명 선수 2명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두 선수는 강압과 폭력은 일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 정태원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프로야구 선수 2명이 성폭행 혐의로 피소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언제 발생한 일이고 신고는 어떻게 이뤄졌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2> 피소 당한 선수들은 "강압이나 폭력은 일절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의 입장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사실관계를 밝힐 수 있을까요?

<질문 3> 유명 유튜버가 성추행과 강제촬영 협박을 당했다고 고백했었죠. 피고소인들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피해를 봤다는 모델이 총 4명으로 늘었습니다. 4번째 고소인도 같은 방법으로 피해를 본 건가요?

<질문 4> 피고소인들이 혐의를 부인한다고 하더라도 4명의 피해자들이 일관된 진술을 한다면 주장에 더 신뢰성을 얻을 수 있을까요?

<질문 5> 한진그룹 총수 일가에 대한 추가 의혹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끊임없이 의혹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엔 회사 경비인력을 집에서 근무하게 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회사 인력인 만큼 비용도 회삿돈으로 충당했을 가능성이 크죠?

<질문 6> 불법파견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질문 7>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대한항공 조직을 동원해 필리핀인 가사도우미를 고용하도록 지시하는 내용이 담긴 이메일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전해주세요.

<질문 8> 오늘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식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이 전 대통령이 구속 62일 만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적용된 혐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질문 9> 이 전 대통령이 10분간의 모두 진술을 통해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어떻게 들으셨나요?

<질문 10> '창과 방패'의 설전 속에서 최종 판단을 낼 재판부에 이목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정계선 부장판사가 이끌고 있는 걸로 알려졌는데요. 어떤 인물인지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